공지사항

[학생용 필독] 2021-1 e-class 학습 안내

작성자 : 임은주
작성일 : 2021-02-25 10:46
조회수 : 2559

 1. 기본 사항

-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(또는 앱 스토어)에서 코스모스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합니다.

- 모바일 웹에서 학습한 경우 출석 인정이 안되므로 PC나 코스모스 앱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 출석/학습 기간 확인

- 강좌 담당 교수님께서 직접 입력하시므로 강좌별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- 강의실 주차별 붉은 글씨 기간(PC화면)에 동영상을 시청하여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.

 

3. 학습 기간 경과 후에도 언제든지 콘텐츠(동영상)은 시청할 수 있습니다.

(, 담당 교수가 시청이 안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시청이 안되는 경우,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)

 

4. 동영상 강의 학습하기(1)

- 학습활동에 등록된 동영상 강의 제목을 클릭하여 학습하세요. 학습 후 X를 눌러 창을 닫으면 온라인 출석부에 자동 반영됩니다.

※ 주의 : 학습 인정은 PC와 모바일 앱(코스모스)에서만 가능합니다. 모바일 웹을 통해 시청했을 때는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.

[동영상 강의 학습 시 출석의 요건]
1. 한 주 차에 올라온 동영상을 모두 보아야 하며
2. '출석으로 인정되는 기간 내'에 '출석 인정 요구 시간'을 만족시켜야 합니다.


5. 동영상 강의 학습하기(2)

- 동영상 강의 학습 후에는 온라인 출석부를 곧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- 동영상 강의 학습 후 온라인 출석부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강좌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[동영상 강의 학습 시 출석 인정이 안되는 경우]
1. 학습 기간 전에 강의 동영상을 미리 시청한 경우
2.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(무선 통신망으로 접속 시 끊길 수 있음)
3. 동시 접속으로 차단된 경우
4. 모바일 학습 시 코스모스 앱이 아닌 모바일 웹으로 접속하여 학습한 경우
5. 학습자료로 업로드된 유튜브 영상을 원격수업시스템의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하여 시청하는 경우
6. 동영상 강의 학습 시 동시 접속 시 출석 불인정
•동영상 강의 학습 시 여러 개의 동영상을 동시에 시청하거나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접속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.


6. 동영상 재생 문제

-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을 때는 우측 상단의 ?(물음표)를 눌러 스스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.

- 변환이 완료된 동영상이 없다고 나올 때 : 강좌 담당 교수가 업로드한 동영상이 서버에서 변환 대기 중일 때 나타나는 메시지로 시간이 지나면 차례로 변환되어 재생이 가능해집니다.

- 동영상을 열수 없다고 나올 때(cannot load ~) : 동영상 파일이 깨졌을 수 있으므로 강좌 담당 교수께 재업로드를 요청해 주세요.

 

7. 출석 현황 확인

- 온라인 출석부에서 학습 진도율 및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- 메뉴 위치 : 강의실 홈>성적/출석관리>온라인출석부

[온라인 출석부 용어]
- 출석 인정 요구 시간 : 각 동영상마다 학습해야 하는 최소 시간입니다.
- 총 학습시간: '출석 인정 기간 내에'학습한 시간의 합계로, '~회 열람' 버튼을 클릭하면 학습 기록을 확인 가능합니다.
- 주차 출석에 ○ 표시가 나와야 한 주차의 출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.
- 지각은 출석 인정 기간이 경과하여 학습한 경우 ▲로 표시로 나타나며, 지각에 대한 기준은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)
- 동영상의 일부만 시청하는 경우, '출석 인정 요구 시간'에 비해 '총 학습시간'이 부족하면 출석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 이런 경우 부족한 시간만큼 추가로 들으면 출석이 완료됩니다.

 


2021-02-25
임은주